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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신스_네이버, 인플루언서-브랜드 연결…홍보효과·수익창출 ‘윈윈’

wehasu 2022. 5. 28. 23:33

네이버, 인플루언서-브랜드 연결…홍보효과·수익창출 ‘윈윈’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네이버가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돕는 ‘브랜드 커넥트’를 정식 선보이며 상호 성장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는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콘텐츠 제휴를 희망하는 다양한 브랜드사와 마케팅 콘셉트‧특성을 고려해 효율적으로 연결해주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 커넥트는 네이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이들과의 비즈니스 협업을 희망하는 브랜드사와 손쉽게 제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브랜드 커넥트에는 뷰티, 패션, 생활건강, 육아, 어학교육 등 총 20개 주제별 전문성을 지닌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등록돼 있다. 주제별 랭킹, 채널 영향력, 팬 수 등 수치화된 영향력 지표와 더불어 주요 콘텐츠와 관련 키워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사는 이를 참고해 마케팅 캠페인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에 콘텐츠 제작 협업을 제안하고, 인플루언서 의사에 따라 제휴 여부가 결정된다.

네이버는 지난해 9월 브랜드 커넥트를 일부 창작자와 브랜드사 대상 베타 오픈으로 선보였다. 이후 연말까지 총 2200여건 캠페인, 올해 4월까지는 전년 대비 약 120% 증가한 총 4800건 캠페인이 성사됐다. 창작자 획득 보상 규모도 전년 대비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기존 브랜드 커넥트를 한정된 사용자 대상으로 공개했음에도 브랜드사 캠페인 요청이 지속 증가했다”며 “이에 따라 인플루언서 수익이 개선되는 선순환 효과를 확인해, 보다 고도화한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모집형 캠페인’도 추가했다. 모집형 캠페인은 인플루언서가 플랫폼에 등록된 여러 캠페인 내용과 보상 규모 등을 비교 검토해 희망하는 건에 직접 참여 의사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브랜드사가 인플루언서에게 개별로 캠페인을 제안했다면, 모집형 캠페인을 통해 다수의 참여가 필요한 대규모 협업도 효과적으로 전개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역시 더 많은 제휴 경험과 수익 창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 캠페인 운영 권한을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 대상으로도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현재 브랜드스토어 상품 리뷰 하단에 다양한 창작자가 남긴 체험 후기나 상품평, 활용 사례 등 쇼퍼블 콘텐츠를 연동할 수 있는 머천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브랜드사가 직접 특정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브랜드스토어에 연동하는 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향후 브랜드 커넥트 가입 권한을 스마트스토어로도 확대 적용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필요한 중소상공인(SME)과 창작자간 상호 성장도 지원한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38/0002125559

 

네이버, 인플루언서-브랜드 연결…홍보효과·수익창출 ‘윈윈’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네이버가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돕는 ‘브랜드 커넥트’를 정식 선보이며 상호 성장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는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콘텐

n.news.naver.com

 

 

브랜드사가 인플루언서에게 따로 연락하던 현상과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솔루션을 제공한 것으로 보인다. 

플랫폼 사용자들에 의해 어떤 문화가 형성되고 수익을 얻고 또 그것을 플랫폼 측에서 도와줌으로써 유저의 수익률도 증가하고 플랫폼도 활성화되는 이 상황이 신기하다. 

너무 당연한 소리지만 플랫폼에겐 역시 유저가 전부다.

꾸준히 고객에게 관심을 가지고 어떤 니즈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것을 새삼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