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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신문스크랩_ "스트리밍 시장 경쟁 격화"…월가 "넷플릭스, 매력 떨어져"

wehasu 2022. 4. 17.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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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 시장 경쟁 격화"…월가 "넷플릭스, 매력 떨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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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실적 발표를 앞둔 넷플릭스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콘텐츠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높기 때문이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크레디트스위스는 지난해 4분기 블록버스터 콘텐츠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 성장이 둔화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더글라스 미첼슨 크레디트스위스 연구원은 "넷플릭스는 여전히 성장할 수 있는 리더이지만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콘텐츠 비용이 증가될 것"이라며 "밸류에시연은 여전히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오징어게임뿐 아니라 '돈룩업', '에밀리 파리에 가다'같은 인기 콘텐츠가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지만 NBC유니버셜의 피콕, 비아콘 CBS의 파라마운트+ 등과의 구독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지적이 나온다.

모펫나탄슨 리서치는 넷플릭스의 목표주가를 5달러 내린 460달러로 하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모펫나탄슨 리서치의 마이클 나탄슨 연구원은 "여러 데이터를 종합했을 때 넷플릭스의 미국 사업은 전통 미디어 기업들의 공격적인 스트리밍 전략에 타격을 받고 있다"고 진단했다.

넷플릭스 주가는 기술주에 대한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올들어 10% 넘게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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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기사를 읽는 것이 아닌,
희망직무와 관련된 사업의 방향성 /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생각하며 읽어보세요! 

추가적으로 추가조사 포인트를 위한 키워드를 잡으시면 더 좋아요! 

 콘텐츠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높기때문에 실적 발표를 앞둔 넷플릭스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콘텐츠 경쟁 및 구독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콘텐츠 비용이 증가될 것이다. 조사 결과 넷플릭스의 미국 사업은 전통 미디어 기업들의 공격적인 스트리밍 전략에 타격을 받고 있다.
추가조사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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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미디어 기업들의 공격적인 스트리밍 전략
디즈니(디즈니+), AT&T(HBO맥스), 아마존(아마존프라임비디오) 애플(애플TV+) 등이 치열한 가입자 경쟁을 펼치고 있다.
  • `컴캐스트(Comcast)`가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로쿠(Roku) (=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만들어주는 셋톱박스를 제공하고, 소비자는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로쿠를 통해서 이용)`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
  • 격변기를 거치고있는 미국 ott 현황
    - 미국인들의 OTT 구독 수는 2016년 1.6개에서 2019년에는 2.6개로 늘어났는데, 이게 2년 뒤면 4.9개 수준이 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그렇다보니 로쿠 처럼 여러개 OTT를 한번에 관리하는 플랫폼이 이득이 될 수 있다.
  • 컴캐스트의 새로운 기업 인수를 `헛수고(fool`s errand)`라고 표현했는데요. OTT 시장이 이미 레드오션이 됐고, 또 미디어 콘텐츠가 큰 자본이 들어가는 데 비해 그에 비례하는 수익, 구독자 수 증가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봄
  • 디즈니
  • at&t
  • 아마존
  • 애플
요약 및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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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내용 예시 : 넷플릭스의 미국사업이 전통 미디어 전략들의 스트리밍 전략에 타격을 받고 있다고하지만 미디어 콘텐츠가 큰 자본이 들어가는데 비례하는 수익과 구독자수 증가는 미미하다.
주제 설명

  • 전통 미디어 기업들의 공격적인 스트리밍 전략
  • 제도, 사업의 장점, 단점 등 정리 
  • 적용방안
적용할점
(현직자에게 할 질문)
현직자에게 기사로는 알 수 없는 궁금점 질문 뽑아내기 (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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